서울의 한 대형마트에 진열된불닭볶음면.
‘K매운맛’의 대표주자인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기 덕분이다.
23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양.
푸팟퐁커리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이 국내에서 약 2년만에 선보이는.
삼양식품이불닭브랜드 신제품 '큰컵 푸팟퐁커리불닭볶음면'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.
태국 국민 메뉴인 푸팟퐁커리와불닭이 만나 탄생한 푸팟퐁커리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이 국내에서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제품이다.
중국에서 지난해 10월 한정판으로.
중국에서 한정판으로 출시돼 품절 사태를 빚은 ‘불닭볶음면푸팟퐁커리맛’.
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.
삼양식품 제공 수출 전용으로 개발된 K푸드가 해외에서 먼저 인기를 얻은 뒤 국내에 출시되는 ‘역수입’ 현상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.
코첼라는 ‘코첼라 밸리 뮤직&아츠 페스티벌’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 엠파이어 플로클럽.
삼양식품 제공 수출 전용으로 개발된 K푸드가 해외에서 먼저 인기를 얻은 뒤 국내에 출시되는 ‘역수입’ 현상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.
외국인 소비자와 SNS를 통해 먼저 입소문을 탄 메뉴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정식.
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이달 그룹 지주사인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직을 내려놨다.
'불닭볶음면' 신화의 주인공인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그룹 부회장이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이사에서 물러나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.
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식품의 지주사다.
그룹 오너인 김 부회장은 그동안 삼양라운드스퀘어와 삼양식품 대표이사를 겸직해.
미국발 관세 리스크 등 국내외 경영 환경이 급변하는 만큼 핵심 계열사인 삼양식품에 전념하기 위해서다.
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불닭볶음면광고가 송출되고 있다.
사진제공=삼양식품 [서울경제] 외국인에게 한국 음식이란 큰 마음 먹고 도전해야 하는 낯설고 별난 음식이었다.
하지만 이제 ‘K푸드’는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주류로 자리잡았다.